KT&G 기업홈페이지는 장애인 및 고령자가 웹 사이트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웹 접근성 표준지침을 준수한 우수 사이트로 인증 받아 웹접근성 인증마크를 획득하였습니다. 앞으로도 표준과 접근성을 준수하는 웹사이트로 사용자의 정보 접근권을 제고 하며, 고객신뢰도 및 만족도 제고와 사회적 공헌에 앞장설 수 있는 웹 콘텐츠 제작 및 운영에 힘쓸 것입니다.
또 사회공헌 활동 개요 및 주요 실적, 분야별 상세정보를 소개하고, 감성copy 및 사진을 활용해 홍보효과를 극대화 하며 고객사 사업부서의 Needs를 최대한 반영하여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추진 할 것입니다. SNS, 주요사이트 콘텐츠 및 URL의 직접 노출, 기업 홈페이지 내에서 해당 페이지 오픈 등 직관적 연결기능의 콘텐츠를 삽입하여 기업홈페이지가 KT&G활동에 게이트역할을 하는데 기여했습니다.
웹 접근성 인증마크는 한국장애인인권포럼이 국가표준지침에 따라 인증하는 제도로 장애인이나 고령자도 이용에 불편함이 없는 홈페이지에 주어집니다.
KT&G는 홈페이지 내 모든 이미지에 대체 텍스트를 삽입하여 시각장애인이 '화면낭독 프로그램(스크린리더)'으로 홈페이지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접속자가 마우스 조작 없이도 모든 메뉴를 쉽게 키보드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동영상 콘텐츠에 자막을 삽입하는 등 편의기능도 제공했습니다.
위와 같이 접근성을 바탕으로 한 편의 기능이 일회성에 지나지 않도록 지속적이고 섬세한 운영 관리로 모든 사람이 KT&G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빠르게 인식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웹 표준 및 접근성 작업이 시각장애인을 위한 프로젝트가 아닌 모든 사람들이 모든 디바이스에서 편리하게 접근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개선하기 위해 웹 접근성 프로젝트 진행 시 메인 디자인 개편이 함께 이루어 졌습니다.
기존의 롤링 방식의 메인 디자인은 모바일이나 테블릿PC에서 접근 시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과도하고 화려한 이미지는 자제하고 심플한 그리드 기반으로 기업이미지와 주요한 핵심 컨텐츠 전달방식을 택하여 디자인 개편된 KT&G메인은 직관적이며, 다양한 디바이스의 접근이 용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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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8년 시행된 장애인차별금지법이 웹상으로 확대되면서 올해 2013년 4월11일 부터는 웹접근성 의무화가 시작되었고, 이에 대응하기 위해 미디어포스원은 미리 정책 내용을 파악하고 웹표준과 모든 디바이스의 최적화된 N스크린 서비스가 트랜드 임을 먼저 파악 하여 고객사에 웹접근성 작업 및 메인개편 작업을 함께 제안하였습니다.그렇게 2개월의 프로젝트 기간을 마치고 2013년 3월 한국장애인인권포럼의 웹접근성 인증마크를 취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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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 접근성 프로젝트가 시작되기 전 장차법 및 인증마크 안내 자료와 다른 기업홈페이지의 웹접근성 개선현황과 인증마크효과 등에 대한 보고자료를 고객사에 제출함으로써 웹 접근성 프로젝트가 진행 될 수 있도록 사전준비를 철저히 하였습니다.
프로젝트 진행 과정에서 웹 접근성 교육 및 세미나에 참석하며 장차법 향후 정책 개선과 웹접근성 작업의 기업 인식 현황 등을 파악 하였습니다.
정책에만 대응하고자 하는 웹접근성 프로젝트가 아닌 실제 웹 접근성이 필요로 하는 이유를 파악하여 앞으로 모든 웹 기술에 적용될 수 있도록 효과적인 운영을 고려한 웹 접근성 개발이 진행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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